‘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PC 버전이 국내 출시 9개월 만에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7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PC는 작년 6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데 이어 지난 6일 기준으로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클릭이 최근 발표한 ‘인스턴트 메신저 로그인 보고서’를 보면, 카카오톡PC는 지난 1월 PC 메신저 순 이용자 수 부문에서 네이트온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선 이후 줄곧 격차를 벌리며 정상을 지키고 있다. 지난달 넷째 주 주간 활동 이용자 수(AU)는 450만명으로 네이트온보다 50만명 가량 많다.
주간 평균 로그인 시간에서도 작년 10월 말 1천500분을 넘어서며 1위를 달리는 등 국내 대표 PC 메신저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월평균 로그인 시간으로 보면 카카오톡PC는 지난달 5천171분(약 86시간)을 기록해 네이트온(4천916분)에 약 200분 앞섰다.
카카오는 카카오톡PC의 가빠른 성장세에 대해 “모바일 버전의 핵심 기능과 UI를 PC에서도 동일하게 구현해 기존 카톡에 익숙한 이용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앞으로 모바일 버전에서 구입한 이모티콘을 PC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양 버전 간 서비스 상용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PC는 작년 6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데 이어 지난 6일 기준으로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 제공
카카오 제공
주간 평균 로그인 시간에서도 작년 10월 말 1천500분을 넘어서며 1위를 달리는 등 국내 대표 PC 메신저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월평균 로그인 시간으로 보면 카카오톡PC는 지난달 5천171분(약 86시간)을 기록해 네이트온(4천916분)에 약 200분 앞섰다.
카카오는 카카오톡PC의 가빠른 성장세에 대해 “모바일 버전의 핵심 기능과 UI를 PC에서도 동일하게 구현해 기존 카톡에 익숙한 이용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앞으로 모바일 버전에서 구입한 이모티콘을 PC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양 버전 간 서비스 상용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