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홈쇼핑업체들의 모바일부문 매출이 무려 320∼540% 급성장한 반면, 인터넷부문은 부진을 면치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의 지난해 모바일 총매출은 3천50억 원으로 전년보다 320.7% 성장했다.
분기별로 1분기 350억 원, 2분기 570억 원, 3분기 843억 원, 4분기 1천287억 원 등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모바일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올해에도 모바일부문 매출은 6천253억 원으로 작년보다 105.0%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TV부문 매출은 1조8천229억 원으로 전년보다 4.4% 증가하는 데 그쳤다. 특히 인터넷부문 매출은 7천674억 원으로 10.4% 감소했다.
GS홈쇼핑의 지난해 모바일부문 매출도 2천789억 원으로 전년보다 무려 541.1% 증가했다.
1분기 337억 원, 2분기 539억 원, 3분기 741억 원, 4분기 1천172억 원 등으로 분기를 거듭할수록 실적이 좋아졌다. 올해도 모바일부문 매출은 5천160억 원으로 작년보다 85.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TV부문 매출은 1조9천447억 원으로 전년보다 8.8% 늘었다. 하지만, 인터넷부문 매출은 8천37억 원으로 전년보다 18.2% 줄어들었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의 고성장이 기존 인터넷쇼핑의 판매영역을 잠식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TV홈쇼핑 이용빈도가 낮은 20∼30대 젊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요인”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6일 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의 지난해 모바일 총매출은 3천50억 원으로 전년보다 320.7% 성장했다.
분기별로 1분기 350억 원, 2분기 570억 원, 3분기 843억 원, 4분기 1천287억 원 등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모바일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올해에도 모바일부문 매출은 6천253억 원으로 작년보다 105.0%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TV부문 매출은 1조8천229억 원으로 전년보다 4.4% 증가하는 데 그쳤다. 특히 인터넷부문 매출은 7천674억 원으로 10.4% 감소했다.
GS홈쇼핑의 지난해 모바일부문 매출도 2천789억 원으로 전년보다 무려 541.1% 증가했다.
1분기 337억 원, 2분기 539억 원, 3분기 741억 원, 4분기 1천172억 원 등으로 분기를 거듭할수록 실적이 좋아졌다. 올해도 모바일부문 매출은 5천160억 원으로 작년보다 85.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TV부문 매출은 1조9천447억 원으로 전년보다 8.8% 늘었다. 하지만, 인터넷부문 매출은 8천37억 원으로 전년보다 18.2% 줄어들었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의 고성장이 기존 인터넷쇼핑의 판매영역을 잠식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TV홈쇼핑 이용빈도가 낮은 20∼30대 젊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요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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