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OS X 매버릭스 무료 배표”…어떤 점이 좋을까?

애플 “OS X 매버릭스 무료 배표”…어떤 점이 좋을까?

입력 2013-10-23 00:00
수정 2013-10-23 10: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애플이 맥 컴퓨터용 새 운영체제(OS)인 OS X ‘매버릭스’(Mavericks)를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애플 OS X 매버릭스
애플 OS X 매버릭스


애플은 2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바 부에나 센터에서 간담회를 통해 “최신 운영체제인 OS X 매버릭스를 무료로 배포하겠다”며 “하드웨어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운영체제”라고 밝혔다.

지난 6월 공개된 OS X 매버릭스는 높은 전력효율성과 멀티플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동영상을 시청할 경우 기존 제품보다 1.5배 가량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메모리 사용 효율 역시 높은 편이다. 매버릭스는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23일부터 내려 받을 수 있다.

애플은 또 콘텐츠 편집 프로그램 ‘아이라이프’와 사무 프로그램인 ‘아이워크’를 무료로 공개했다.

아이라이프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아이포토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아이무비, 음악 제작 프로그램인 개러지밴드로 구성돼 있다.

아이워크는 문서편집 프로그램인 페이지스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넘버스, 프레젠테이션 제작 프로그램인 키노트로 구성된 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경쟁할 상품이다.

이날 애플은 소프트웨어 외에도 신형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에어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