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분기 애플보다 스마트폰 2배 이상 더팔았다

삼성, 3분기 애플보다 스마트폰 2배 이상 더팔았다

입력 2012-10-26 00:00
수정 2012-10-26 17: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5천690만대 판매…점유율 35.2%

삼성전자가 지난 3분기 전세계적으로 애플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스마트폰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시장조사기관 SA(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세계 시장에서 5천69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이는 한 스마트폰 제조사의 분기 당 스마트폰 판매량으로 역대 최고치다.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은 2분기보다 2.9% 포인트 상승한 35.2%을 기록했다.

삼성은 작년 같은 기간 2천810만대의 스마트폰 판매량을 기록했는데 1년사이 판매량이 갑절로 뛰었다.

반면 애플은 지난 3분기 삼성보다 절반 이하로 적은 2천69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전분기보다 0.6%포인트 하락한 16.6%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SA는 “삼성전자가 판매점과 법정에서의 힘든 싸움에도 불구하고 고급 제품인 갤럭시노트부터 저가 제품인 갤럭시Y까지 수많은 히트 모델을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은 1억6천170만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34.8% 증가했다.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 판매량 점유율 합계는 51.8%를 기록해 사상 처음으로 50%를 넘어섰다.

두 회사와 다른 회사들 사이의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작년 3분기 14%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던 노키아의 스마트폰 판매량은 올해 3분기 4%로 급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