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예년보다 앞당겨 발표
LG전자는 19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초연구개발(R&D)캠퍼스에서 권희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 사장 등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다.LG전자 홍보도우미들이 19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LG전자 서초R&D 캠퍼스에서 3차원(3D) 입체영상용 안경을 쓴 채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소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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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올해 신제품 TV 출시는 예년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진 것이다. 회사 측은 “올해 3차원(3D) 입체영상 TV 국내 1위 수성과 세계 1위 등극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반드시 달성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시네마 스크린’ 신제품은 화면이 깜빡이지 않고 3D 안경도 가볍다. 특히 베젤 두께가 제로에 가까워 입체영상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사용자의 선호에 맞춰 3D 입체감을 조절할 수 있고 2D 콘텐츠를 클릭 한 번으로 3D로 바꿀 수 있다. TV 화면을 2개로 나눠 두 사람이 서로 다른 화면을 볼 수 있는 ‘듀얼 플레이’ 기능도 탑재됐다.
다음 주에 처음 출시하는 LM6700시리즈는 55인치 400만원, 47인치 250만원, 42인치 200만원으로 책정됐다.
LG전자는 신제품과 함께 기존 안경보다 20% 이상 가볍고 착용감이 좋아진 시네마 3D 안경 3종도 새로 내놓았다.
또 스마트TV에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탑재해 통합검색을 통해 스마트TV에 있는 콘텐츠 확인과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
LG전자는 올해 국내 출시 신제품 가운데 80%를 자신들이 독자개발한 필름패턴 편광안경(FPR) 방식의 3D TV로 내놓고, 3D TV 모델을 보급형에서 프리미엄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기능은 TV의 기본 기능으로 탑재된다.
권 사장은 “지난해 4분기 기준 글로벌 3D TV 시장에서 LG의 시네마 3D TV의 점유율이 20%를 넘었다.”면서 “올해는 시장점유율 25% 이상을 차지해 ‘3D는 LG’라는 이미지를 굳히고 TV 세계 1위 달성 기반도 다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중국은 FPR 방식으로 이미 돌아섰고, 일본도 파나소닉과 도시바, 소니가 FPR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면서 “(셔터글래스 방식을 고수하는) 삼성전자를 뺀 대부분 업체가 FPR로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부터 2015년까지 3D TV는 연평균 33%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 TV 판매량 가운데 3D TV의 비중 또한 올해 18%에서 2015년 37%로 두 배 가까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01-20 2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