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美 AV시장 점유율 전분야 1위

삼성 美 AV시장 점유율 전분야 1위

입력 2010-02-19 00:00
수정 2010-02-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가 디지털 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등 지난해 미국 시장의 AV(오디오·비디오) 분야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LG전자까지 합친 실적에서는 한국 업체들이 미국 AV 시장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다. 18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 디지털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5.4%, 수량 기준 24.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는 2위인 일본의 소니(금액 16.9%, 수량 11.9%)와 비교하면 압도적인 수치다.

삼성은 전체 평판 TV시장에서도 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35.6%로 1위였고, 액정표시장치(LCD) TV만 따져도 35.7%의 점유율로 역시 선두를 차지했다. 특히 40인치 이상 대형 LCD는 45.6%, 초고화질(풀HD) LCD는 43.9%의 점유율을 기록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강한 면모를 보였다.

또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홈시어터 시장에서도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풀HD 영상매체를 볼 수 있는 차세대 DVD 기기인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에서 금액 기준 36.7%, 수량 기준 34.7%의 점유율로 전년 대비 10%포인트 이상의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원조’인 소니는 28% 정도의 점유율에 그치며 삼성전자에 밀렸다. 홈시어터의 점유율도 금액과 수량 기준으로 각각 28.2%, 29.6%였다.

LG전자 역시 디지털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부문에서 금액 기준으로 각각 8.4%(4위), 9.4%(4위), 6.7%(5위)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2-19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