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짓 (Re:Visit)’, 의료 임상 효용성 및 안전성 자문 인증 획득

‘리비짓 (Re:Visit)’, 의료 임상 효용성 및 안전성 자문 인증 획득

입력 2025-01-15 11:27
수정 2025-01-15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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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모션랩스 제공)
(사진=모션랩스 제공)


의료계 디지털 전환(DX) 및 IT 솔루션 공급 전문 스타트업 모션랩스(대표 이우진)가 의료 자문 서비스 전문 기업 메디허브로부터 ‘리비짓’(Re:Visit) 솔루션의 의료 임상 효용성 및 안전성에 대한 자문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메디허브에 소속된 다양한 진료 과목의 의사 20명의 심도 있는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들은 ‘리비짓’ 솔루션이 의료 현장에서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의 재방문율을 증가시키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사용 환경 또한 안전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리비짓’은 병의원을 위한 데이터 기반 환자 관리 솔루션이다.

의료진이 환자 맞춤형 콘텐츠를 전송하면, 환자들은 진료 전후 필요한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받아 스스로 질환과 증상을 관리할 수 있다. 병의원은 리비짓을 통해 환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환자들의 진료 후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다.

메디허브는 의료 자문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으로, 의료 관련 솔루션의 임상적 가치를 평가해 안전성과 효용성을 검증한다. 이번 자문 인증은 모션랩스의 ‘리비짓’ 솔루션이 단순한 기술적 도구를 넘어, 의료 현장에서 실질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임을 입증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모션랩스 이우진 대표는 “메디허브로부터 받은 이번 인증은 리비짓 솔루션이 의료 현장에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솔루션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헬스케어 혁신을 이끌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현재 리비짓은 전국 약 150개 이상의 1차 의료기관에 성공적으로 도입되어, 환자와 병원의 소통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3차 병원인 연세대학교 원주 세브란스 기독병원에 공급되어 환자들의 진료 전후 관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의료진은 환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환자들은 소통을 통해 병원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져, 진료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의미있게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션랩스는 리비짓 솔루션에 병의원 경영에 꼭 필요한 검진결과 통지, 진료 스케쥴 관리, 모바일 문진표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사용성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고 있다.

모션랩스는 이번 인증 성과를 기반으로 2025년 연내 총 1100개 이상의 누적 고객사 확보를 목표로 본격적인 고객사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한편, 모션랩스는 1월 초, 건강검진센터를 위한 LLM 기반의 건강검진 결과문 자동 완성 솔루션, CheckUp AI를 출시하고, 영등포 소재의 2차 병원인 신세계서울병원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병의원 디지털 전환과 IT 솔루션 개발 및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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