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 폐자재 활용한 업사이클링 캠페인 시행

코레일네트웍스, 폐자재 활용한 업사이클링 캠페인 시행

입력 2024-11-01 09:47
수정 2024-11-01 09: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진=코레일네트웍스 제공)
(사진=코레일네트웍스 제공)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전찬호)는 10월 30일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 서울시 소재)와 협력해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ESG경영 실천에 나섰다.

업사이클링이란 폐자재, 부산물과 같이 버려지거나 사용 가치를 잃은 물건을 새롭게 디자인해 예술적·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재활용 방식을 의미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레일네트웍스에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 중인 성과공유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양사 직원들은 아름다운가게(안국점)에서 재활용 관련 환경교육을 수강한 뒤, 업사이클링 키트(낮잠쿠션) 제작 활동을 진행했으며 제작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찬호 대표이사는 “ESG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앞으로도 ESG활동을 활성화해 기업과의 상생은 물론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1월 5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이 미국 국민은 물론 전세계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각종 여론조사 격차는 불과 1~2%p에 불과한 박빙 양상인데요. 당신이 예측하는 당선자는?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