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샤크, 클라우드LMS 대표기업 맑은소프트와 MOU 체결

스마일샤크, 클라우드LMS 대표기업 맑은소프트와 MOU 체결

입력 2024-10-09 09:00
수정 2024-10-09 09: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맑은소프트 AWS 운영파트너를 스마일샤크로 변경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을 통해 시장 확대
이미지 확대
맑은소프트-스마일샤크 MOU 체결식 (사진제공 = 맑은소프트)
맑은소프트-스마일샤크 MOU 체결식 (사진제공 = 맑은소프트)


AWS 전문 컨설팅 파트너 스마일샤크(대표:장진환)는 클라우드LMS(학습관리시스템) 대표 기업 맑은소프트(대표:하근호)와 MOU를 체결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스마일샤크는 AWS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로서 AWS 마이그레이션 및 신속한 기술지원이 강점이며, 솔루션 기업과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 기업들에게 맞춤형 아키텍처 설계를 통해 인프라 관리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현재 800 이상 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하고 있다.

맑은소프트는 클라우드 LMS 전문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LMS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선두기업이다. LMS솔루션은 학습관리시스템이라고도 부르며, 온라인 교육사업자가 이러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수강생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맑은소프트 LMS 솔루션은 클라우드 LMS 중 최다기능을 가진 가장 전문화된 솔루션으로 매년 20% 이상의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번 MOU로 맑은소프트 AWS 클라우드 서버를 스마일샤크에서 관리하게 되어 기존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후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양사의 강점을 결합하여 국내외 시장 확산과 고객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을 전개 ▲양사의 목표와 일치하는 방향에서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시장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 ▲스마일샤크는 AWS 클라우드의 기술적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맑은소프트의 LMS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 등으로 향후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MOU 체결 후 하근호 맑은소프트 대표는 “스마일샤크와의 협업으로 자사의 AWS 클라우드 서버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하여 양사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고객 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국내 1위 LMS 솔루션 대표기업 맑은소프트에 AWS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맑은소프트의 다양한 이러닝 고객에게도 AWS 기술 컨설팅과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