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가 이번 추석 연휴(9월30일∼10월8일) 9일 동안 총 3천38만건의 길 안내를 했다고 카카오모빌리티가 9일 밝혔다.
연휴 기간 내 일주일을 놓고 보면 종전의 주간 최다 이용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길 안내 횟수가 많았던 날은 추석 직후인 10월 5일로, 400만건을 넘었다.
연휴 전 내놓은 도로 정보 예측(서울→부산 기준 10월 2일 정오경 출발이 가장 지체, 10월 3일 오후 7시경 출발 가장 원활)도 실제 결과와 일치했다고 카카오모빌리티는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실시간 교통 예측 알고리즘 및 빅데이터 분석 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자평했다.
현재 카카오내비의 이용자(MAU) 수는 지난해 2월 출시 때보다 2배 이상 늘어난 470만명에 달한다.
한편,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은 추석 연휴 때 쇼핑몰과 교통 거점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내비를 이용해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올해 8월 개장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고양’으로 집계됐다.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이 나란히 그 뒤를 이었고 올해 설과 지난해 추석 때 가장 많이 방문한 목적지 ‘스타필드 하남’은 4위였다.
‘현대아파트’가 5위를 차지했고, 그다음으로 서울역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전주한옥마을, 용산역, 이케아 광명점 등 순이었다.
연합뉴스
연휴 기간 내 일주일을 놓고 보면 종전의 주간 최다 이용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길 안내 횟수가 많았던 날은 추석 직후인 10월 5일로, 400만건을 넘었다.
연휴 전 내놓은 도로 정보 예측(서울→부산 기준 10월 2일 정오경 출발이 가장 지체, 10월 3일 오후 7시경 출발 가장 원활)도 실제 결과와 일치했다고 카카오모빌리티는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실시간 교통 예측 알고리즘 및 빅데이터 분석 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자평했다.
현재 카카오내비의 이용자(MAU) 수는 지난해 2월 출시 때보다 2배 이상 늘어난 470만명에 달한다.
한편,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은 추석 연휴 때 쇼핑몰과 교통 거점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내비를 이용해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올해 8월 개장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고양’으로 집계됐다.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이 나란히 그 뒤를 이었고 올해 설과 지난해 추석 때 가장 많이 방문한 목적지 ‘스타필드 하남’은 4위였다.
‘현대아파트’가 5위를 차지했고, 그다음으로 서울역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전주한옥마을, 용산역, 이케아 광명점 등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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