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성 논란에 휩싸인 ‘릴리안 생리대’에 대한 환불 조치가 오는 28일 이뤄질 예정이다.
깨끗한나라는 23일 릴리안 홈페이지에 “인과관계에 대한 조사 결과가 나오기에 앞서 고객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반영하는 것이 기업의 책임 있는 행동이라고 판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저희 제품 사용과 관련해 불편을 겪고 큰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부작용과 제품 사이의 인과관계가 명확히 밝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활한 환불 조치에 필요한 내부 시스템 정비 등으로 (조치를) 28일부터 진행하게 됐다”며 “후속 대응이 늦어진 점은 죄송스럽다”고 강조했다.
지난해부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릴리안 생리대와 관련해 제품 사용 후 생리량이 줄거나 생리통이 심해졌다는 등 부작용을 호소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일부 이용자들은 제품 환불을 요구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깨끗한나라 측은 “당사 제품이 기준을 안 지켜서 만든 게 아니라며 미개봉 제품에 대한 타제품 교환은 가능하지만 리콜이나 환불에 대한 계획은 없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논란이 사그러들지 않자 입장을 번복한 것으로 보인다.
이혜리 기자 lee@seoul.co.kr
깨끗한나라 측, 릴리안 생리대 환불 조치 발표.
또 “저희 제품 사용과 관련해 불편을 겪고 큰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부작용과 제품 사이의 인과관계가 명확히 밝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활한 환불 조치에 필요한 내부 시스템 정비 등으로 (조치를) 28일부터 진행하게 됐다”며 “후속 대응이 늦어진 점은 죄송스럽다”고 강조했다.
지난해부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릴리안 생리대와 관련해 제품 사용 후 생리량이 줄거나 생리통이 심해졌다는 등 부작용을 호소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일부 이용자들은 제품 환불을 요구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깨끗한나라 측은 “당사 제품이 기준을 안 지켜서 만든 게 아니라며 미개봉 제품에 대한 타제품 교환은 가능하지만 리콜이나 환불에 대한 계획은 없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논란이 사그러들지 않자 입장을 번복한 것으로 보인다.
이혜리 기자 le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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