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트 중개 플랫폼 아트다, MWC 2017 참가

미디어 아트 중개 플랫폼 아트다, MWC 2017 참가

입력 2017-03-10 11:18
수정 2017-03-10 13: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미디어 아트 중개 플랫폼 ‘아트다’가 세계 아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 2017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참여했다.
미디어 아트 중개 플랫폼 ‘아트다’가 세계 아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 2017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참여했다.
미디어 아트 중개 플랫폼 ‘아트다’가 세계 아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 2017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참여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에서 아트다는 바르셀로나 대학 미디어 아트 전공 관계자, 현지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많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주한 프랑스 대사관 주관으로 파리에 위치한 Addict Mobile과 프랑스 시장 진출과 관련된 미팅을 가지며 해외 진출에 대한 초석을 세웠다. 또한 아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국내 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등의 성과를 얻었다.

아트다는 미디어 아트의 거래를 온라인에서 중개해 주는 플랫폼으로 온라인 예술품 거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 아트 중 인터랙티브 아트, 키네틱 아트, 디지털 아트, 미디어 파사드, 미디어 퍼포먼스 장르에 집중하여 작품의 판매와 대여 중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서비스, 크라우딩 펀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는 아트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웹과 모바일을 통해 매력적인 작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한 온라인 중개 시스템 덕분에 기존의 작품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또는 대여 가능하다.

제품의 입체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360도 보기, 다양한 장소에서 작품이 설치된 모습을 가상으로 표현한 가상체험기능 등을 통해 갤러리를 직접 방문한 것처럼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하여 구매 가능하다.

아트다 최동훈 대표는 “해외 작가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아트다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 MWC를 통해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