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껌이 누적 매출 4조원을 돌파했다.
롯데제과는 1967년 회사 설립 때부터 49년간 생산·판매한 제품의 누적 매출이 지난달 말 기준 4조50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금액을 쥬시후레쉬로 환산하면 약 300억통으로,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의 둘레를 330바퀴 돌 수 있는 1천320만㎞라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이를 낱개로 환산하면 약 2천억매로, 세계 인구 73억5천명이 약 27회씩 씹을 수 있는 양이다.
최초의 롯데껌은 1967년 선보인 쿨민트껌, 바브민트껌, 쥬시민트껌, 페파민트껌, 슈퍼맨 풍선껌, 오렌지볼껌 등 6종이었다.
롯데제과는 당시 가격이 2∼5원이었던 이들 제품으로 그 해 3억8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후 1972년 롯데제과는 현재 국내 껌시장에서 최장수 제품으로 알려진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당시 기존의 껌들보다 월등히 컸기 때문에 껌 시장에서 ‘대형껌 3총사’라고 불렸다.
한국사람의 구강 구조, 턱의 강도, 입맛 등 인체공학적 설계에 따라 개발된 제품들로 지금도 연매출 100억원 이상 올리고 있다.
특히 쥬시후레쉬는 1970∼1980년대 단맛을 통해 서민의 배고픔을 달래 주며 입속의 동반자로 큰 인기를 얻었다.
2000년대 들어 롯데제과는 충치예방 효과와 단맛이 뛰어난 자일리톨껌을 선보이며 제2도약에 나섰다.
자일리톨껌은 기존의 껌 형태와 포장 구조를 완전히 새롭게 바꾼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연간 1천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다. 판매가 정점에 달한 2002년에는 매출이 1천800억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롯데껌은 지난해 국내 껌 시장에서 80%에 근접한 점유율을 기록했다.
연합뉴스
롯데제과는 1967년 회사 설립 때부터 49년간 생산·판매한 제품의 누적 매출이 지난달 말 기준 4조50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금액을 쥬시후레쉬로 환산하면 약 300억통으로,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의 둘레를 330바퀴 돌 수 있는 1천320만㎞라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이를 낱개로 환산하면 약 2천억매로, 세계 인구 73억5천명이 약 27회씩 씹을 수 있는 양이다.
최초의 롯데껌은 1967년 선보인 쿨민트껌, 바브민트껌, 쥬시민트껌, 페파민트껌, 슈퍼맨 풍선껌, 오렌지볼껌 등 6종이었다.
롯데제과는 당시 가격이 2∼5원이었던 이들 제품으로 그 해 3억8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후 1972년 롯데제과는 현재 국내 껌시장에서 최장수 제품으로 알려진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당시 기존의 껌들보다 월등히 컸기 때문에 껌 시장에서 ‘대형껌 3총사’라고 불렸다.
한국사람의 구강 구조, 턱의 강도, 입맛 등 인체공학적 설계에 따라 개발된 제품들로 지금도 연매출 100억원 이상 올리고 있다.
특히 쥬시후레쉬는 1970∼1980년대 단맛을 통해 서민의 배고픔을 달래 주며 입속의 동반자로 큰 인기를 얻었다.
2000년대 들어 롯데제과는 충치예방 효과와 단맛이 뛰어난 자일리톨껌을 선보이며 제2도약에 나섰다.
자일리톨껌은 기존의 껌 형태와 포장 구조를 완전히 새롭게 바꾼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연간 1천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다. 판매가 정점에 달한 2002년에는 매출이 1천800억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롯데껌은 지난해 국내 껌 시장에서 80%에 근접한 점유율을 기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