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특집] 농심 백산수, 백두산 샘물 마시고 봄철 질병 예방

[식음료 특집] 농심 백산수, 백두산 샘물 마시고 봄철 질병 예방

입력 2016-03-17 23:08
수정 2016-03-17 23: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려면 외출 중 생수를 충분히 챙겨 수분섭취를 하는 게 좋다. 수분은 체내 중금속 등 오염물질을 배출하고, 코와 입속 점막을 촉촉히 해 미세먼지나 황사 분진의 자극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미지 확대
백두산 원시림에 있는 자연 용천이 취원지인 ‘백산수’. 농심 제공
백두산 원시림에 있는 자연 용천이 취원지인 ‘백산수’.
농심 제공
지난해 국내 생수시장 규모는 약 6200억원, 이 중 삼다수에 이어 농심 백산수가 2위 브랜드로 입지를 다졌다.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백산수의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12월 6%에서 지난 1월 6.9%로 성장했다. 지난해 350억원의 매출을 올린 백산수는 올해 800억원을 목표로 삼고 있다. 농심의 오랜 생수판매 노하우와 유통·영업력, 여기에 백두산 물이라는 월등한 제품력이 바탕이 됐기에 빠르게 매출이 성장했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박준 농심 대표는 “백산수는 백두산의 젖가슴에서 솟아나는 샘물이란 뜻을 지닌 내두천 물로 만든다”고 강조했다. 내두천은 해발 670m 백두산 원시림에 있는 330㎡ 규모의 자연 용천이다. 6.5~7도를 유지하는 저온 천연화산암반수이다. 수질 분석 결과 백산수는 국내외 17개 시판 생수 가운데 미네랄 함유량이 풍부하고, 미네랄 간 균형과 물맛이 탁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3-18 16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31년 만에 만난 ‘KIA vs 삼성’
프로야구 최고의 명문이자 라이벌인 KIA와 삼성이 무려 31년 만에 한국시리즈 맞대결을 펼칩니다. 호랑이와 사자 군단의 격돌, 당신이 예상하는 우승팀은?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