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이 오는 날 소비자들은 온라인쇼핑을 평소보다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의 분석 결과, 지난해 서울 지역 첫눈 관측 시점인 11월 14일 서울 거주 소비자들의 구매량은 직전 주 같은 요일과 비교해 46%, 하루 전보다 28% 늘었다.
2013년에도 서울에 첫눈이 온 11월 18일 G마켓 판매량은 직전주 대비 19%, 전일(17일)의 두 배로 증가했다.
구매량뿐 아니라 작년 서울 첫눈 당시 평균 구매액도 1주일전, 1일전과 비교해 각각 14%씩 늘었다. 첫눈의 영향으로 전반적 씀씀이가 커진 것이다.
지난해 첫눈 오는 날 많이 팔린 폼목은 ▲ 핫팩·손난로 ▲ 문풍지 ▲ 단열시트(뽁뽁이) ▲ 털실내화 ▲ 믹스커피 ▲ 컵라면 ▲ 호빵 등이었다.
여행용 가방, 콘도·리조트 등 여행숙박권, 휴대용 포토프린터 등의 판매량도 각각 53%, 34%, 50% 급증했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첫눈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월동 준비에 들어가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유통업계에서는 첫눈 시점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25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의 분석 결과, 지난해 서울 지역 첫눈 관측 시점인 11월 14일 서울 거주 소비자들의 구매량은 직전 주 같은 요일과 비교해 46%, 하루 전보다 28% 늘었다.
2013년에도 서울에 첫눈이 온 11월 18일 G마켓 판매량은 직전주 대비 19%, 전일(17일)의 두 배로 증가했다.
구매량뿐 아니라 작년 서울 첫눈 당시 평균 구매액도 1주일전, 1일전과 비교해 각각 14%씩 늘었다. 첫눈의 영향으로 전반적 씀씀이가 커진 것이다.
지난해 첫눈 오는 날 많이 팔린 폼목은 ▲ 핫팩·손난로 ▲ 문풍지 ▲ 단열시트(뽁뽁이) ▲ 털실내화 ▲ 믹스커피 ▲ 컵라면 ▲ 호빵 등이었다.
여행용 가방, 콘도·리조트 등 여행숙박권, 휴대용 포토프린터 등의 판매량도 각각 53%, 34%, 50% 급증했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첫눈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월동 준비에 들어가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유통업계에서는 첫눈 시점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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