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팔린 한국 제품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의 한국 물류 파트너 아이씨비(ICB)는 지난 11일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 입점 한국업체의 주문 건수가 국내 전자상거래 수출 물량으로는 최대인 50만건으로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광군제 당시에는 10위권 밖이었지만 올해는 3위로 급등했다.
광군제 덕분에 한국 기업들도 대박을 터뜨렸다. 이랜드그룹은 이번 광군제 하루 동안 티몰에서 1억 7500만 위안(약 31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광군제 기간에 중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 중 최대 매출로, 글로벌 패션 기업 중 매출 상위 3위 안에 드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한국 화장품도 인기를 끌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마몽드의 퓨어화이트 세트와 비비쿠션 세트는 완판됐고 당일 매출만 30억원을 돌파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광군제 때 후, 오휘 등 일부 브랜드만 팔았던 것을 올해는 숨, 수려한 등으로 확대했다.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방샴푸 리엔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 매출이 올랐다. 지난해 광군제 색조 화장품 분야 1위를 기록했던 미샤는 올해 전 품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티몰에서 락앤락의 밀폐용기는 11일 하루 47억원어치가 팔렸다. 지난해 같은 날보다 40% 이상 늘어난 실적이다. 유아동 의류업체 제로투세븐도 이번 광군제 매출이 일평균 대비 110배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11-13 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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