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인 영국의 미리애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최초로 디지털 간접광고(PPL)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PPL은 기존에 촬영된 동영상에 컴퓨터그래픽(CG)을 활용해 PPL을 자연스럽게 적용하는 기술로, 시간적·물리적 제약을 넘어 PPL 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 제일기획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PPL 솔루션 독점 사용권을 얻어 국내 주요 방송사, 영화사, 연예기획사들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광고주가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PPL이 가능한 위치는 물론 광고 크기와 시간, 적합한 광고 종류 등을 자동으로 검색해 준다. 이후 PPL을 할 제품과 광고 종류를 결정하면 미리애드의 전문가들이 CG를 활용해 PPL을 자연스럽게 적용한다.
기존 PPL이 아날로그 방식으로 동영상을 제작하고 제품과 브랜드를 배치했다면, 미리애드의 솔루션은 시간적·물리적 제약을 넘어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고 콘텐츠 속에 자연스럽게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디지털 PPL은 기존에 촬영된 동영상에 컴퓨터그래픽(CG)을 활용해 PPL을 자연스럽게 적용하는 기술로, 시간적·물리적 제약을 넘어 PPL 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 제일기획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PPL 솔루션 독점 사용권을 얻어 국내 주요 방송사, 영화사, 연예기획사들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광고주가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PPL이 가능한 위치는 물론 광고 크기와 시간, 적합한 광고 종류 등을 자동으로 검색해 준다. 이후 PPL을 할 제품과 광고 종류를 결정하면 미리애드의 전문가들이 CG를 활용해 PPL을 자연스럽게 적용한다.
기존 PPL이 아날로그 방식으로 동영상을 제작하고 제품과 브랜드를 배치했다면, 미리애드의 솔루션은 시간적·물리적 제약을 넘어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고 콘텐츠 속에 자연스럽게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8-19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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