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오는 17일 제일모직과의 합병 주총을 앞두고 대대적인 광고전을 펼쳤다.
삼성물산은 13일 자 전국 100개 이상 신문과 8개 증권방송, 4개 종편 채널, 2개 보도전문 채널, 네이버·다음 배너 등에 광고를 게재했다.
’삼성물산 주주님들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엘리엇이 합병 주총을 무산시키려 합니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미래가 방해받아서야 되겠습니까. 주식 단 한 주라도 위임해 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라고 호소했다.
삼성물산은 광고 집행 배경에 대해 “합병을 통해 삼성물산을 더 좋은 회사로 키우겠다는 임직원의 강한 의지를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리기 위해 광고를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엘리엇에 동조하며 합병 무산을 바라는 외국 투자자들이 예상보다 많다”면서 “주주총회에서 안건 통과를 안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위기감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물산은 임직원이 주주를 직접 방문해 설명하는 등 기관투자자뿐만 아니라 일반 주주의 동의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삼성물산은 13일 자 전국 100개 이상 신문과 8개 증권방송, 4개 종편 채널, 2개 보도전문 채널, 네이버·다음 배너 등에 광고를 게재했다.
’삼성물산 주주님들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엘리엇이 합병 주총을 무산시키려 합니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미래가 방해받아서야 되겠습니까. 주식 단 한 주라도 위임해 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라고 호소했다.
삼성물산은 광고 집행 배경에 대해 “합병을 통해 삼성물산을 더 좋은 회사로 키우겠다는 임직원의 강한 의지를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리기 위해 광고를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엘리엇에 동조하며 합병 무산을 바라는 외국 투자자들이 예상보다 많다”면서 “주주총회에서 안건 통과를 안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위기감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물산은 임직원이 주주를 직접 방문해 설명하는 등 기관투자자뿐만 아니라 일반 주주의 동의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