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인 탄산수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달 처음으로 사이다 매출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월별 사이다 대비 탄산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사이다 매출을 100으로 봤을 때 탄산수 매출이 지난 4월 100.8을 기록해 처음으로 사이다를 앞질렀다고 20일 밝혔다.
전체 생수 매출에서 탄산수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3년 5.4%였으나 지난해 6.4%로 늘어난 데 이어 올해 1분기 11.0%까지 증가했다.
이마트의 탄산수 매출은 2013년에서 2014년 1년 사이에 25.4% 신장했다.
이마트는 특히 지난해 6월 출시한 자체상표(PL) 제품인 ‘피코크 스파클링 워터’가 하루 평균 3천900여개, 현재까지 138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탄산수 중 PL상품 비중은 18.2%에 이른다.
하정엽 이마트 가공식품 개발담당자는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탄산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PL 상품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마트는 ‘월별 사이다 대비 탄산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사이다 매출을 100으로 봤을 때 탄산수 매출이 지난 4월 100.8을 기록해 처음으로 사이다를 앞질렀다고 20일 밝혔다.
전체 생수 매출에서 탄산수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3년 5.4%였으나 지난해 6.4%로 늘어난 데 이어 올해 1분기 11.0%까지 증가했다.
이마트의 탄산수 매출은 2013년에서 2014년 1년 사이에 25.4% 신장했다.
이마트는 특히 지난해 6월 출시한 자체상표(PL) 제품인 ‘피코크 스파클링 워터’가 하루 평균 3천900여개, 현재까지 138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탄산수 중 PL상품 비중은 18.2%에 이른다.
하정엽 이마트 가공식품 개발담당자는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탄산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PL 상품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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