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열풍 그린으로 ‘하산’

아웃도어 열풍 그린으로 ‘하산’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3-20 00:30
수정 2015-03-20 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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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입문 연령 낮아져 2030 증가… 아웃도어 업계, 새 브랜드로 공략

포화 상태에 놓인 국내 아웃도어 업계가 젊은 골프족의 유입 증가에 따라 골프웨어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1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 백화점의 골프상품 매출 신장률은 2013년에는 전년 대비 6%, 2014년 9.8%, 2015년 1~2월 11.4%로 각각 증가 추세다.

●올 매출 11.4% 늘어… 중저가 인기

이호석 롯데백화점 남성스포츠부문 수석바이어는 “최근 골프를 즐기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골프 상품 판매 매장을 찾는 20~30대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젊은 고객들은 파리게이츠, 타이틀리스트 등 스타일과 디자인을 강조하거나 르꼬끄 골프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골프 브랜드를 선호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가 본격 라운딩 시기인 봄을 맞아 신규 브랜드를 출시해 집중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K2코리아의 ‘와이드앵글’을 시작으로 데상트코리아의 ‘데상트골프’, 형지의 ‘까스텔바쟉’, 밀레의 ‘밀레-푸조 골프라인’ 등이 이번 봄을 맞아 새롭게 브랜드가 출시됐다.

새로 출시된 아웃도어 업계의 골프 브랜드는 젊은 골프족의 유입에 따라 가격대도 중저가로 맞추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가 워낙 많다 보니 더이상 성장할 수 있는 여력이 떨어진 상황”이라며 “골프시장은 아직 성숙 단계가 아닌 데다 아웃도어 업계만의 기술을 골프웨어에 접목하기 쉬워 시장 진출이 용이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골프 시장이 커진 데는 20~30대 젊은 골프족들이 유입된 영향이 크다. 스크린골프 업체인 골프존이 2013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골프 입문자 가운데 20~30대 비중이 61.6%를 기록했다. 골프 3년차 직장인 김모(35·여)씨는 “요즘 필드에 나가 셀카를 찍어 인스타그램(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에 올리는 것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라며 “골프웨어가 등산복처럼 과한 느낌이 없이 화사하고 우아한 부분이 많아 고가임에도 평상복보다 즐겨 쇼핑한다”고 말했다.

●공직자 골프 금지령 해제도 한몫

이 밖에도 최근 공직자들 사이에 골프 금지령이 해제된 것도 골프 시장 확대에 영향을 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2013년 2조 6000억원에서 지난해 2조 8000억원으로 늘었고 올해에는 3조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3-20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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