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남성은 실내장식 소품 등 집을 단장하는 제품에, 여성은 화장품 등 몸단장 제품에 관심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 판매된 제품을 분석한 결과 남성고객이 구매한 품목 가운데서는 조명·인테리어 관련 품목이 전년보다 15% 증가했다. 가구나 집 단장을 위한 DIY(Do It Yourself) 품목도 15% 늘어났다.
이에 비해 여성고객의 조명·인테리어 품목과 가구·DIY 상품 구매량은 각각 3%와 1% 증가해 지난해와 큰 차이가 없었다.
세부 품목 가운데서는 적은 비용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장식 소품의 경우 남성고객의 구매량이 지난해 1월 1일보다 377% 급증했다.
바닥재 제품(116%)과 수납장(171%), 책상(62%)도 남성고객의 구매량이 많이 늘었다.
여성고객의 경우 보디·헤어용품 구매량이 지난해보다 56%, 화장품은 전년보다 26% 늘어나 자신을 가꾸는 품목을 주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품목을 보면 보디·헤어용품 중에서는 트리트먼트(326%)와 립케어(124%)가, 화장품에서는 바디케어·슬리밍(208%)과 로드샵브랜드(180%) 제품의 판매 증가폭이 컸다.
남성의 경우 화장품(0%)은 지난해와 같은 수준이었고, 보디·헤어제품 구매는 감소(-16%)했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새로운 마음으로 집이나 몸을 단장하는 용품의 판매가 전반적으로 늘어났는데 남성의 경우는 집을 꾸미는 제품에 관심을 갖는 반면, 여성들은 자신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5일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 판매된 제품을 분석한 결과 남성고객이 구매한 품목 가운데서는 조명·인테리어 관련 품목이 전년보다 15% 증가했다. 가구나 집 단장을 위한 DIY(Do It Yourself) 품목도 15% 늘어났다.
이에 비해 여성고객의 조명·인테리어 품목과 가구·DIY 상품 구매량은 각각 3%와 1% 증가해 지난해와 큰 차이가 없었다.
세부 품목 가운데서는 적은 비용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장식 소품의 경우 남성고객의 구매량이 지난해 1월 1일보다 377% 급증했다.
바닥재 제품(116%)과 수납장(171%), 책상(62%)도 남성고객의 구매량이 많이 늘었다.
여성고객의 경우 보디·헤어용품 구매량이 지난해보다 56%, 화장품은 전년보다 26% 늘어나 자신을 가꾸는 품목을 주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품목을 보면 보디·헤어용품 중에서는 트리트먼트(326%)와 립케어(124%)가, 화장품에서는 바디케어·슬리밍(208%)과 로드샵브랜드(180%) 제품의 판매 증가폭이 컸다.
남성의 경우 화장품(0%)은 지난해와 같은 수준이었고, 보디·헤어제품 구매는 감소(-16%)했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새로운 마음으로 집이나 몸을 단장하는 용품의 판매가 전반적으로 늘어났는데 남성의 경우는 집을 꾸미는 제품에 관심을 갖는 반면, 여성들은 자신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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