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전략이 고속 성장 이끌어
지난 4월 출시된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기존 경쟁 제품들과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 개발됐다. 즉 기존 위스키 제품들은 유사한 패키지, 유사한 숙성 연수, 같은 알코올 도수를 가지고 있지만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고급스럽고 개성 있는 브랜드 차별화와 위스키 본래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주질의 차별화로 오피니언 리더 그룹을 끌어들였다. 특히 최근 위스키 시장의 소비 위축으로 제조사들이 비용을 절감하는 상황에서 역으로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또 하나의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
2014-12-1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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