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간 공유 ‘올레 패밀리 박스’ 고객중심 서비스로 단통법 대응
‘데이터를 많이 쓰는 자녀에게 간편하게 남는 데이터를 선물할 수는 없을까.’‘혼자 사는데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결합한 할인 상품이 있으면 좋을 텐데.’
KT가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시행을 이틀 앞둔 29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용자들의 대표적인 고민을 반영한 대대적인 서비스 개선안을 발표했다. 근원적인 품질 경쟁력 강화 전략도 선보였다.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는 ‘올레 패밀리 박스’다. 이 애플리케이션(앱)은 가족 간에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박스’에 넣어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앱만 깔면 돼 가입 절차나 이용이 간편하다. 남은 데이터는 이월된다.
회사는 또 휴대전화를 1대만 사용해도 (79요금제 이상) 인터넷을 1만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혼자 써도 부담없는 인터넷 뭉치면올레’를 선보였다. 1인 가구 고객도 부담 없이 유무선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 LTE보다 최대 5배 이상 빠른 인터넷인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처를 4500여곳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다음달 말까지 서울, 경기, 6대 광역시 50여개 주요 광역버스 정류장에도 기가 와이파이를 구축한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9-30 1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