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해외 직접구매 크게 늘어

설 선물 해외 직접구매 크게 늘어

입력 2014-01-18 00:00
수정 2014-01-1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생활용품·패션 잡화류 등 지난해보다 63%나 껑충

외국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물건을 직접 구매(직구)하는 소비 형태가 활성화되면서 설 선물도 직구로 마련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최근 일주일간 해외 구매 대행 코너인 ‘글로벌쇼핑’을 통한 상품 구매가 지난해 설 동기(1월 20~26일)보다 6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설 선물용으로 쓰이는 생활용품과 패션 잡화류, 유·아동 설빔의 구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품목별 구매량으로는 보디용품 선물세트가 지난해 설 대비 15%, 샴푸와 린스가 112% 늘었다. 같은 기간 대표적인 명절 선물인 양말, 스타킹류와 설빔용 유·아동 의류 구매도 각각 240%, 66% 늘었다. 가공식품 중에서는 선물용으로 적절한 초콜릿의 판매가 826%나 증가했다.

정소미 G마켓 해외쇼핑팀장은 “해외 직구를 하면 배송 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보다 더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서 “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설 선물로 활용하기 좋은 생활용품, 잡화, 식품을 중심으로 구매가 느는 추세”라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4-01-18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