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히 한 끼를 해결하려는 ‘방콕족’이 늘면서 편의점의 간편식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씨유(CU)는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지난 11일부터 2주간 매출을 직전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냉장·냉동 즉석식 매출이 10∼3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따뜻한 국물의 냉장 면류 매출이 32.8% 상승했고, 국이나 수프류 판매도 18.2% 상승했다.
덮밥류도 27.1% 매출 상승을 기록했고, 떡볶이나 핫도그 등 냉장 즉석식 신장률도 21.7%에 달했다. 도시락도 직전 2주보다 매출이 16.6% 늘었다.
쌀쌀해진 날씨에 군것질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며 디저트 상품 매출도 특수를 누렸다.
특히 최근 신제품 출시가 이어진 푸딩류 매출이 같은 기간 49.7% 증가했고, 미니 케이크(20.6%), 쿠키(19.2%), 초콜릿(15.5%), 떡(13.7%) 등도 두자릿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건강식품팀 김상훈 MD는 “최근 기온이 떨어지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공 식사 제품 매출이 늘고 있다”며 “밥, 면, 분식 등으로 편의점 간편식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BGF리테일의 편의점 씨유(CU)는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지난 11일부터 2주간 매출을 직전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냉장·냉동 즉석식 매출이 10∼3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따뜻한 국물의 냉장 면류 매출이 32.8% 상승했고, 국이나 수프류 판매도 18.2% 상승했다.
덮밥류도 27.1% 매출 상승을 기록했고, 떡볶이나 핫도그 등 냉장 즉석식 신장률도 21.7%에 달했다. 도시락도 직전 2주보다 매출이 16.6% 늘었다.
쌀쌀해진 날씨에 군것질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며 디저트 상품 매출도 특수를 누렸다.
특히 최근 신제품 출시가 이어진 푸딩류 매출이 같은 기간 49.7% 증가했고, 미니 케이크(20.6%), 쿠키(19.2%), 초콜릿(15.5%), 떡(13.7%) 등도 두자릿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건강식품팀 김상훈 MD는 “최근 기온이 떨어지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공 식사 제품 매출이 늘고 있다”며 “밥, 면, 분식 등으로 편의점 간편식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