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버랜드, SNS 활용 나눔캠페인
삼성에버랜드가 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 일반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인 ‘사랑의 연탄 보내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이 온라인 캠페인은 지난 20일에 시작돼 연탄 2만 5000장이 적립됐다. 삼성에버랜드는 다음 달 2일까지 최대 10만장을 모아 사단법인 ‘사랑의 연탄 나눔운동’을 통해 전국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위드에버랜드’(계정:witheverland)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캠페인은 SNS 친구 수(팬·팔로어)와 페이스북 ‘좋아요’ 수를 합산해 연탄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에버랜드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를 방문해 친구 맺기를 하거나 페이스북 관련 게시글 ‘좋아요’를 누르면 연탄이 적립되고 삼성에버랜드는 온라인으로 참여한 규모만큼 임직원들의 성금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를 합쳐 기금이 마련된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11-24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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