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오산 고속도로와 봉담~송산 고속도로가 수익형 민자사업(BTO) 방식으로 추진된다.
기획재정부는 29일 김동연 제2차관 주재로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천~오산 고속도로는 동탄 제2신도시가 들어선 수도권 동남부의 차량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도로다. 현재 운영중인 봉담~동탄,경부·중부고속도로와 연결할 예정이며 보상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는 6245억원이다. 봉담~송산 고속도로는 경기 화성 송산그린시티를 포함한 수도권 서남부의 교통 수요에 대비하고, 건설 예정인 평택~시흥, 서수원~오산~평택고속도로와 연결된다. 총사업비 5888억원이다.
두 사업은 2015년 착공해 2020년 개통할 예정이다. 준공과 동시에 소유권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귀속되며 사업시행자는 일정기간 시설관리운영권을 갖는다.
전경하기자 lark3@seoul.co.kr
기획재정부는 29일 김동연 제2차관 주재로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천~오산 고속도로는 동탄 제2신도시가 들어선 수도권 동남부의 차량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도로다. 현재 운영중인 봉담~동탄,경부·중부고속도로와 연결할 예정이며 보상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는 6245억원이다. 봉담~송산 고속도로는 경기 화성 송산그린시티를 포함한 수도권 서남부의 교통 수요에 대비하고, 건설 예정인 평택~시흥, 서수원~오산~평택고속도로와 연결된다. 총사업비 5888억원이다.
두 사업은 2015년 착공해 2020년 개통할 예정이다. 준공과 동시에 소유권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귀속되며 사업시행자는 일정기간 시설관리운영권을 갖는다.
전경하기자 lark3@seoul.co.kr
2012-06-30 1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