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2012 칸 국제 광고제’에서 12편의 본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광고회사로의 입지를 다졌다.
제일기획은 칸 국제 광고제에서 금상 3편, 은상 4편, 동상 5편 등 총 12편의 본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이번 광고제에서 본선진출 26편, 본상 12편을 배출하며 국내 최다,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미국 애드에이지 조사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글로벌 기준 광고회사 16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광고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하게 됐다고 회사는 자평했다.
제일기획은 칸 국제 광고제에서 금상 3편, 은상 4편, 동상 5편 등 총 12편의 본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이번 광고제에서 본선진출 26편, 본상 12편을 배출하며 국내 최다,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미국 애드에이지 조사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글로벌 기준 광고회사 16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광고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하게 됐다고 회사는 자평했다.
2012-06-25 2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