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리스’ 판매 러 수입차 1위
광고대행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자동차 쏠라리스 통합 캠페인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에피 어워즈’에서 자동차 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에피 어워즈’는 45년 전통의 세계 최고의 마케팅 시상식으로 일반 광고제와 달리 캠페인의 마케팅 결과를 측정해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캠페인을 시상한다.
쏠라리스는 이노션 러시아법인의 전략적 통합 캠페인으로 3개월 만에 인지도가 급상승해 러시아에서 수입차 1위 달성과 판매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에 힘입어 현대차도 러시아에서 ‘카 오브 더 이어’(Car of the Year) 등 최고의 자동차상을 받아 브랜드파워를 과시했다. 이노션 러시아법인이 광고마케팅과 관련해 국제적인 상을 받은 것은 2008년 11월 설립된 이후 처음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노션 호주, 미국, 캐나다법인이 런던국제광고제, 웨비어워즈, 애드페스트, 스파익스아시아 등에서 상을 받은 데 이어 러시아법인도 수상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자평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4-19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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