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인증 받아야 입장 가능… 젊은 남성고객에 좋은 반응
신세계몰(mall.shinsegae.com)이 심야에 여는 ‘19금(禁)’ 속옷 매장이 성인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11일 신세계몰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매일 오후 10시~오전 6시에 ‘언더웨어 심야 팝업매장’이 문을 연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기에 다소 낯 뜨겁거나 민망한 속옷들을 취급하는 이 매장은 19세 이상 인증이 돼야 ‘입장’해서 살 수 있다.
신세계몰 관계자는 “20대에서 40대 초반의 젊은 세대들에게 속옷이 패션 이상으로 인식되고 있고 권태기 부부들의 결혼 생활에 활력을 주는 이벤트용 언더웨어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지만, 구매가 마땅치 않은 것에 착안해 차별화된 야한 속옷을 한데 모은 심야 팝업 매장을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팬티스타킹이 상반신까지 연장된 형태로 몸 전체를 가리는 보디 스타킹, 캐미솔과 팬티가 합쳐진 스타일의 속옷인 테디 등 색다른 여성 속옷들을 취급한다.
또 남성용 보디 수트, 두 개의 줄이 허리와 엉덩이 아랫부분을 감싸는 형태의 팬티인 조크 스트랩, 앞부분이 돌출돼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팬티 등 남성용 상품도 많다.
매장을 오픈한 이후 남성 고객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하는 등 반응은 예상보다 뜨겁다. 자신을 표현하는 데 거침없는 젊은 남성들이 많아진 요즈음 세태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신세계몰은 분석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4-12 23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