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1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입력 2011-12-22 00:00 수정 2011-12-22 00:00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글씨 크기 조절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가 가 가 가 가 프린트 공유하기 공유 닫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엑스 카카오톡 밴드 https://www.seoul.co.kr/news/economy/2011/12/22/20111222020010 URL 복사 댓글 14 최상 원액 혼합해 한국인 입맛 맞춰 스카치블루의 성공은 3가지 전략으로 압축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첫째, 제품전략에서 스코틀랜드 최상의 스카치위스키 원액을 절묘하게 혼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췄다.둘째, 유통전략은 주위 권유가 위스키 주문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주류판매업소 직원이 고객 소비를 유도하는 밀착형 마케팅을 펼쳤다. 셋째, 광고·판촉전략 방법으로 스코틀랜드의 역사·문화를 소재로 한 광고를 꾸준히 노출해 ‘스카치블루=스코틀랜드 고급위스키´가 연상되도록 했다. 2011-12-22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