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한국 설립 검토

MS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한국 설립 검토

입력 2011-09-14 00:00
수정 2011-09-1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한국에 첨단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3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최시중 위원장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의 MS 실리콘밸리캠퍼스에서 김 제임스 MS코리아 사장과 만나 한국에 데이터센터(IDC)를 설립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 사장은 최 위원장에게 “아시아 지역의 IDC 설립 방안을 MS 본사에서 논의하고 있다.”며 “한국에 설치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MS 본사가 전 세계 지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개발자 대회에서 한국 MS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혀 한국의 IDC 후보지 검토는 국내 정보기술(IT) 인력의 우수성이 평가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한국의 저렴한 전기요금도 IDC 유치의 긍정적 조건이 되고 있다.

MS는 전 세계적으로 미국 3곳, 유럽 2곳, 아시아 2곳 등 7곳에 데이터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아시아의 경우 싱가포르와 홍콩이 유치했다. 한국에 MS의 데이터센터가 들어설 경우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국산 IT 장비 수요가 확대되는 등 경제적인 유발 효과가 적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환기자 ipsofacto@seoul.co.kr

2011-09-14 19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1월 5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이 미국 국민은 물론 전세계의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각종 여론조사 격차는 불과 1~2%p에 불과한 박빙 양상인데요. 당신이 예측하는 당선자는?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