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시카고시장 국내기업인과 간담회

美 시카고시장 국내기업인과 간담회

입력 2010-09-24 00:00
수정 2010-09-24 14: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한상공회의소는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하얏트호텔에서 리처드 데일리 미국 시카고 시장과 국내 기업인을 초청해 조찬 간담회를 열었다.

 데일리 시장은 “시카고는 기계,항공 등 제조업은 물론 금융,유통 등 서비스 산업이 발달했고 녹색,바이오,IT산업 등 신성장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며 “기술력이 우수한 한국기업과 신성장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카고에게 한국은 지난해 교역량 86억 달러에 4대 교역상대국으로 굉장히 중요한 시장”이라며 “비준이 남아있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을 강력히 지지한다는 서한을 미 의회에 직접 보냈고 귀국 뒤에도 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방한중 KTX를 탔는데 효율성,청결성,속도,편안함에서 감명을 깊이 받았다”며 “시카고도 국제공항에서 도심까지 연결하는 고속철도를 연구중인데 한국을 포함해 다른 나라의 조언을 듣고 고속철을 공부해 보겠다”고 말했다.

 서울상공회의소는 앞서 이달 8일 방미 사절단을 파견해 시카고상공회의소와 경제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었다.

 이 행사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캐슬린 스티븐스 주한 미국대사,박용만 ㈜두산 회장,신박제 엔엑스피반도체 회장,손봉락 TCC동양 회장,표삼수 KT 사장,김영민 한진해운 사장,여성구 범한판토스 사장,김성만 현대해운 사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데일리 시장은 아버지를 이어 1989년부터 6선에 성공한 행정 전문가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결혼준비 보호 조례’, 제17회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는 입법의 시급성,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동욱 의원은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서울시 결혼준비대행업 관리 및 소비자 보호에 관한 조례’를 통해 입법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당 조례는 결혼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장 특유의 불투명한 가격 산정 방식과 일방적인 추가 비용 요구 등 불합리한 거래 관행을 제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가 정보 불균형으로 인해 겪는 피해를 예방하고, 서울시 차원에서 결혼 서비스의 표준화 및 소비자 보호를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명문화했다는 점에서 ‘체감형 입법’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김 의원이 발의한 제정안이 통과되면서 ▲결혼준비대행업 및 표준계약서의 정의 명문화와 서울시의 관리 책무 규정 ▲계약 시 견적·추가비용·환불 조건 등에 대한 자율적 사전 정보제공 ▲공정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표준계약서 보급 및 활용 촉진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정기 실태조사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결혼준비 보호 조례’, 제17회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