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토크] 국내 최대 스포츠멀티숍 여는 구본걸 LG패션 사장

[모닝 토크] 국내 최대 스포츠멀티숍 여는 구본걸 LG패션 사장

입력 2010-09-02 00:00
수정 2010-09-02 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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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감동 주는 문화체험공간 만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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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본걸 LG패션 사장
구본걸 LG패션 사장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 멀티숍인 인터스포츠 구로점을 차별화된 콘텐츠를 가진 문화체험 공간으로 만들 것입니다.”

구본걸 LG패션 사장은 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가진 스포츠 멀티숍 인터스포츠 구로점 개점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구 사장은 “LG패션은 지난 40년 동안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심어 주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인터스포츠 구로점 개점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꿈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브랜드하우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LG패션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지난 42년 동안 38개국(한국 제외)에 진출한 세계 최대 스포츠 유통브랜드 인터스포츠와 지난해 4월 국내 독점영업권 계약을 하고 서울 문정점, 청주점 등에 이어 구로점을 열게 됐다.

3일 첫선을 보이는 구로점은 2개층 5000㎡ 규모로 국내 스포츠 멀티숍 매장 가운데 가장 크다. 전 세계 인터스포츠 매장 중에서도 10위권에 들 정도다. 특히 이곳에선 5개의 체험존을 마련해 고객들은 야구·요가·탁구·암벽등반 등을 실제 체험한 뒤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스포츠 선수 출신의 판매사원들이 1대1 상담을 통해 개별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운동법과 제품 사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1층에는 수영·트레이닝·달리기 등 개인 스포츠, 2층엔 야구·농구·축구 등 단체스포츠와 캠핑·낚시 등 아웃도어 용품을 제품별로 묶어 25개 구역 총 200여개 이상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인다.

구 사장은 “내년까지 8~10개점을 추가로 열 계획”이라면서도 “매장 숫자가 아니라 이 공간을 어떤 콘텐츠로 채워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 2~3년은 소비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기간”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3년 반 동안 패션사업을 운영해 오며 느낀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재무팀, LG증권, LG산전 등 다양한 일들을 두루 경험해 남들보다 시야의 폭이 넓다고 생각한다.”면서 “이것이 브랜드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패션사업에 장점과 단점으로 동시에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사업 목표에 대해서는 “2015년까지 매출 1000억원 이상의 브랜드를 10개 만들고, 그중 5개를 해외에 진출시킬 것”이라면서 “이미 1000억원이 넘는 브랜드가 7개 있기 때문에 2015년까지 3개 정도 더 늘리는 것은 큰 문제가 없다.”고 자신했다.

토종 브랜드를 키우기보다 해외 브랜드만 선호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어떤 걸 하느냐보다 어떻게 하느냐를 고민하고, 그것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중”이라면서 “플랫폼을 완성해 어떤 브랜드를 가져다 놓아도 성공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고 패션사업 철학을 밝혔다.

한편 프란츠 율렌 인터스포츠 인터내셔널 대표는 LG패션과 향후 아시아 시장 공동진출 여부와 관련, “한국이 아시아의 첫 시장인 만큼 한국에서 인터스포츠가 성공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신진호기자 sayho@seoul.co.kr
2010-09-02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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