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적인 의류로 세계시장을 석권 중인 일본 브랜드 유니클로가 독일의 디자이너 질 샌더와 손잡은 제품을 10월 2일부터 한국에서도 판매한다.
유니클로는 1974년 폴로같은 대중적인 일본의 의류브랜드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운 야나이 타다시에 의해 설립됐다. 대부분의 제품을 중국에서 만들어 값은 싸지만 일본의 혁신적인 디자인 감각을 더한 옷들은 날개돋힌 듯 팔려나갔으며 롯데에 의해 한국에도 수입돼 사랑받고 있다.
유니클로는 서울의 명동뿐 아니라 미국 뉴욕의 소호, 런던 등에도 대형 매장을 열었고 설립자인 야나이 타다시는 일본 내 최고의 부호가 됐다. 미국 포브스지에 따르면 야나이 타다시 회장의 재산은 61억달러(약 9조1500억원)로 싸지만 품질이 좋은 유니클로 옷을 찾는 사람들이 불황을 맞아 더 늘었기 때문이다.
질 샌더와 유니클로가 손잡고 내놓는 제품은 가장 비싼 것이 19만9000원. 제품의 종류는 셔츠(4만9900원), 코트(19만9000원), 바지(4만9900~5만9900원), 니트(3만9900~19만9900원), 액세서리(1만9900~3만9900원) 등으로 다양한다.
‘플러스 제이’로 이름붙여진 유니클로+질 샌더 제품은 한국에서는 명동, 강남, 압구정점의 3점포와 온라인 매장을 통해 선보이며 세계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인터넷서울신문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유니클로는 1974년 폴로같은 대중적인 일본의 의류브랜드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운 야나이 타다시에 의해 설립됐다. 대부분의 제품을 중국에서 만들어 값은 싸지만 일본의 혁신적인 디자인 감각을 더한 옷들은 날개돋힌 듯 팔려나갔으며 롯데에 의해 한국에도 수입돼 사랑받고 있다.
유니클로는 서울의 명동뿐 아니라 미국 뉴욕의 소호, 런던 등에도 대형 매장을 열었고 설립자인 야나이 타다시는 일본 내 최고의 부호가 됐다. 미국 포브스지에 따르면 야나이 타다시 회장의 재산은 61억달러(약 9조1500억원)로 싸지만 품질이 좋은 유니클로 옷을 찾는 사람들이 불황을 맞아 더 늘었기 때문이다.
질 샌더와 유니클로가 손잡고 내놓는 제품은 가장 비싼 것이 19만9000원. 제품의 종류는 셔츠(4만9900원), 코트(19만9000원), 바지(4만9900~5만9900원), 니트(3만9900~19만9900원), 액세서리(1만9900~3만9900원) 등으로 다양한다.
‘플러스 제이’로 이름붙여진 유니클로+질 샌더 제품은 한국에서는 명동, 강남, 압구정점의 3점포와 온라인 매장을 통해 선보이며 세계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인터넷서울신문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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