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프린터와 복합기가 잘 팔려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프린터와 복합기는 올 1분기 폭발적인 성장세로 세계 시장 2위에 뛰어 오르는 초강세를 보이면서 주도권을 이어가고 있다.
4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출시한 세계 컬러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프린터와 스캐너·팩스·복사기 등이 포함된 기기)는 해당 부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했다.
● 초소형 프린터 CLP-300 ‘일등공신´
올 1분기 삼성전자는 컬러레이저 프린터를 13만 1155대 팔아 12.7%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
이는 HP(49.2%)에 이어 2위이다. 올 1분기 세계 컬러프린터 시장은 103만 2392대였다.
삼성전자의 컬러레이저 프린터 판매순위는 지난해 1분기 7위(4.7%)에서 다섯 단계가 껑충 뛴 것이다. 삼성전자는 “컬러레이저 프린터가 미국·유럽 등 거의 모든 지역에서 짧은 기간내에 많이 팔렸다.”며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초소형 프린터인 CLP-300의 판매호조에 힘입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삼성전자는 올 1분기 컬러레이저 복합기 시장에서 1만 7701대를 팔아 치워 11.2%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다.1위는 역시 47.8%의 점유율을 보인 HP이다.1분기 세계 시장은 15만 8439대였다. 삼성전자의 복합기는 지난해까지 10위권 밖이었다. 지난해 초에야 세계시장에 명함을 내밀 정도로 시장 진입이 늦었다. 전에는 국내 시장에만 주력해 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에야 비로소 세계 10위권에 진입했다.1.5%의 점유율로 세계 9위였다. 삼성의 복합기가 급신장한 데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CLX-3160FN의 ‘공(功)’이 크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이 출시 당시 세계 최소형인데다 원통형 토너여서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고, 컴퓨터가 없어도 인쇄가 가능한 시스템을 장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컬러레이저 시장 성장 이끌겠다”
삼성전자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세계 최소형 컬러레이저 복합기인 CLX-2161K의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판매가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장재 삼성전자 디지털프린팅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은 “삼성전자가 컬러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의 시장 주도권을 쥐었다.“며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세계 컬러레이저 시장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1분기 국내 프린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1만 4600대를 판매해 43.8%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2위(HP)와의 점유율 격차를 18.2%포인트로 벌렸다.
이기철기자 chuli@seoul.co.kr
● 초소형 프린터 CLP-300 ‘일등공신´
올 1분기 삼성전자는 컬러레이저 프린터를 13만 1155대 팔아 12.7%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
이는 HP(49.2%)에 이어 2위이다. 올 1분기 세계 컬러프린터 시장은 103만 2392대였다.
삼성전자의 컬러레이저 프린터 판매순위는 지난해 1분기 7위(4.7%)에서 다섯 단계가 껑충 뛴 것이다. 삼성전자는 “컬러레이저 프린터가 미국·유럽 등 거의 모든 지역에서 짧은 기간내에 많이 팔렸다.”며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초소형 프린터인 CLP-300의 판매호조에 힘입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삼성전자는 올 1분기 컬러레이저 복합기 시장에서 1만 7701대를 팔아 치워 11.2%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다.1위는 역시 47.8%의 점유율을 보인 HP이다.1분기 세계 시장은 15만 8439대였다. 삼성전자의 복합기는 지난해까지 10위권 밖이었다. 지난해 초에야 세계시장에 명함을 내밀 정도로 시장 진입이 늦었다. 전에는 국내 시장에만 주력해 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에야 비로소 세계 10위권에 진입했다.1.5%의 점유율로 세계 9위였다. 삼성의 복합기가 급신장한 데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CLX-3160FN의 ‘공(功)’이 크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이 출시 당시 세계 최소형인데다 원통형 토너여서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고, 컴퓨터가 없어도 인쇄가 가능한 시스템을 장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컬러레이저 시장 성장 이끌겠다”
삼성전자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세계 최소형 컬러레이저 복합기인 CLX-2161K의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판매가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장재 삼성전자 디지털프린팅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은 “삼성전자가 컬러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의 시장 주도권을 쥐었다.“며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세계 컬러레이저 시장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1분기 국내 프린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1만 4600대를 판매해 43.8%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2위(HP)와의 점유율 격차를 18.2%포인트로 벌렸다.
이기철기자 chuli@seoul.co.kr
2007-06-05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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