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전략으로 세계시장 뚫는다”

“명품 전략으로 세계시장 뚫는다”

정기홍 기자
입력 2007-02-14 00:00
수정 2007-02-1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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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르셀로나(스페인) 정기홍특파원|“(우리의) 고급 디자인 폰들이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주목을 받는 ‘프라다폰’은 지불할 용기가 있는 고객에게만 제한적으로 팔겠다.”

안승권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13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3GSM 세계회의 및 전시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는 프리미엄급인 샤인폰과 프라다폰을 시장 공략의 무기로 내세우겠다.”고 밝혔다.

특히 프라다폰은 최상류층을 타깃으로 삼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세계시장에서 7800만대의 휴대전화를 팔겠다고도 덧붙였다.

안 본부장은 LG전자의 휴대전화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그의 이같은 자신감은 초콜릿폰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이미지가 시장에 먹혀들고 있다는 판단에서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안 본부장은 “지난해 터치스크린과 디자인 감성을 내세운 초콜릿폰의 인기에 힘입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했다.”고 자평했다. 올 상반기에 ‘텐밀리언(1000만) 셀러’에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그가 제시한 프리미엄 전략은 시장을 계층별로 세분화하고 차별화해 파고드는 것이다. 따라서 초콜릿폰과 비슷한 프리미엄급 단말기도 100달러 가격대를 준비 중이라고 소개했다. 갖고 싶어도 못 사는 고객에게 ‘느낌’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그는 “유럽에선 프리미엄 제품 공급을 강화하고 신흥시장은 인도 등 거점국가에 집중할 것”이라며 “모토롤라의 레이저와 같은 메가히트 제품을 내놓아 물량확보와 수익창출이라는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LG전자는 지난해 유럽시장에서 870만대의 휴대전화를 공급했고, 올해는 1400만대 이상을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안 본부장은 “세계 12개 주요 이동통신업체의 단말기 공동구매 프로젝트인 ‘3세대포올(3G For All)’ 참여는 단기적으로 3G시장에서 매출을 확대할 수 있고 향후엔 3G 시장에서 주도권을 유지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LG전자는 이번 ‘3GSM 세계회의 및 전시회’에서 ‘3G 포올’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그는 ‘3G 포올’에 저가폰이 공급돼 수익성이 악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에 대해 “기업인으로서 수익성 없는 일을 할 수 있겠냐.”면서 “3G폰 공동구매건은 수익이 보장되는 범위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hong@seoul.co.kr

2007-02-14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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