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고대상-마케팅대상] 삼성전자 ‘파브 보르도’편

[서울광고대상-마케팅대상] 삼성전자 ‘파브 보르도’편

입력 2006-11-22 00:00
수정 2006-11-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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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르도와인 담긴 와인잔 형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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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브는 1998년 브랜드 론칭 이후 ‘보르도´, ‘모젤´ 등 혁신적인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형 평판 TV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는 제품의 우수성과 더불어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대표 LCD TV ‘보르도´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시킨 끝에 탄생했다.

‘보르도´는 세계적인 프랑스산 레드 와인 보르도를 제품명으로 정하고 디자인 역시 와인잔에 담겨 있는 레드 와인을 형상화하였다. 와인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해 9월 말 선보인지 6개월 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현재도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이 되기 위해서 제품의 품질만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다. 뛰어난 품질은 기본이다. 차별화된 마케팅과 제품 이미지 형성이 제품의 성공 여부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삼성전자는 한국의 대표 상품을 꾸준히 만들어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가장 사고 싶은 TV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손정환 상무
2006-11-22 3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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