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에어컨시장의 지배력을 더 높이기 위해 3대 중점 추진 과제를 실천하고 있다.
첫째, 세계시장을 겨냥한 ‘3in1 에어컨´과 ‘New 액자형 에어컨´을 포함한 총 92개 모델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시스템 에어컨의 고효율 인버터시스템을 가정용 제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둘째, 에어컨 해외생산 비중을 지난해 50%에서 올해 60%로 확대해 나가는 등 글로벌 컴퍼니로서의 입지확대 및 글로벌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셋째, R&D 역량 강화의 방편으로 한국 북미 중국 아시아 유럽 CIS 등에 6대 ‘시스템에어컨 글로벌R&D센터´를 운영하는 한편, R&D 인력을 지난해 1100명에서 2010년 2000명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006-02-24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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