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마이크로소프트(MS)간의 공조에 균열이 생기나.
9일 KT에 따르면 일본 소니사의 가정용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2’(PS2)와 자사의 무선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네스팟’은 10일 공동 마케팅 제휴관계를 맺는다.
내용은 KT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에게 ‘PS2’ 본체·주변기기,타이틀,네스팟 체험권 등을 묶은 패키지 3종류를 네스팟 홈페이지를 통해 20% 할인 판매하는 것.
그러나 MS측은 ‘PS2’의 경쟁제품이자 디지털 홈사업 진출을 위해 시작한 ‘X박스’사업이 부진,KT에 협조를 구해오던 중 이같은 ‘일격을 당해’ 당황해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PS2’와 ‘X박스’는 각각 이 사업의 전위부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PS2’는 60만대,‘X박스’는 3만여대가 국내에 유통되고 있다.
정기홍기자 hong@
9일 KT에 따르면 일본 소니사의 가정용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2’(PS2)와 자사의 무선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네스팟’은 10일 공동 마케팅 제휴관계를 맺는다.
내용은 KT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에게 ‘PS2’ 본체·주변기기,타이틀,네스팟 체험권 등을 묶은 패키지 3종류를 네스팟 홈페이지를 통해 20% 할인 판매하는 것.
그러나 MS측은 ‘PS2’의 경쟁제품이자 디지털 홈사업 진출을 위해 시작한 ‘X박스’사업이 부진,KT에 협조를 구해오던 중 이같은 ‘일격을 당해’ 당황해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PS2’와 ‘X박스’는 각각 이 사업의 전위부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PS2’는 60만대,‘X박스’는 3만여대가 국내에 유통되고 있다.
정기홍기자 hong@
2003-07-10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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