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AOL-타임워너와 손잡고 세계 디지털제품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의 미디어그룹인 AOL-타임워너와 디지털제품 및 콘텐츠·마케팅 등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하는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했다고 18일 밝혔다.1차로 인터넷메신저(IM)·e메일·인터넷 검색·디지털 녹화(TiVo) 등 기능이 탑재된 디지털TV 셋톱박스를 자사 브랜드로 AOL-타임워너에 공급하게 된다.삼성전자는 또 미국 등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타임(TIME),CNN,TNT 등 AOL-타임워너의 매체를폭넓게 이용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올해 안에 무선인터넷 등 휴대폰 분야의 협력을본격화하고 2∼3년 안에 삼성전자의 기술과 AOL-타임워너의 콘텐츠를 연계시킨 홈네트워킹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김태균기자 windsea@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의 미디어그룹인 AOL-타임워너와 디지털제품 및 콘텐츠·마케팅 등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하는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했다고 18일 밝혔다.1차로 인터넷메신저(IM)·e메일·인터넷 검색·디지털 녹화(TiVo) 등 기능이 탑재된 디지털TV 셋톱박스를 자사 브랜드로 AOL-타임워너에 공급하게 된다.삼성전자는 또 미국 등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타임(TIME),CNN,TNT 등 AOL-타임워너의 매체를폭넓게 이용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올해 안에 무선인터넷 등 휴대폰 분야의 협력을본격화하고 2∼3년 안에 삼성전자의 기술과 AOL-타임워너의 콘텐츠를 연계시킨 홈네트워킹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김태균기자 windsea@
2001-07-19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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