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캐릭터 해외시장 본격 공략

국산캐릭터 해외시장 본격 공략

입력 1999-12-28 00:00
수정 1999-12-2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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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만화영화 캐릭터 ‘마일로’가 세계시장 공략에 나섰다.

애니메이션 제작업체 선우엔터테인먼트(대표 姜漢英)가 자체 제작한 TV애니메이션 시리즈 ‘마일로의 대모험’(총26편)의 주인공 캐릭터인 마일로가 세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만화영화는 선우측이 3년간 국내 만화영화사상 최대제작비인 650만달러(26편)를 투입해 만들었다.마일로는 지난 97년 LG동아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발에서 대상을 차지한 캐릭터로 개미를 형상화한 것이다.

지난달 6일부터 KBS에서 방송된 이후 각종 사업계약이 활발하게 진행중이다.세계 배급망을 갖고 있는 미국의 프리멘틀사와 TV방송권 배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현재 20여개국 방송사 및 프로그램 배급업체와 배급계약이 마무리단계에 있다.

만화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 캐릭터 사업도 활기를 띠고 있다.현재 두산동아,대진섬유 등 국내 45개 신발·인형·완구·액세서리 업체들과 캐릭터라이센스 계약을 맺었다.또 미국과 일본 등지에서도 계약협상을 진행중이다.

회사측은 만화영화 배급과 캐릭터 사업 등으로 총 1,000만달러의 매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 작품은 애초부터 세계시장을 겨냥,미국의 애니메이션 제작 및 캐릭터 업체들의 자문을 얻는가 하면 미국,캐나다의 우수한 만화작가들이 제작에 참여한 게 특징이다.

이 작품의 총감독을 맡은 강 사장은 “국산 캐릭터로는 ‘아기공룡 둘리’가 외국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정도”라고 소개하고 “세계적으로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의 ‘포켓몬스터’에 버금가는 캐릭터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환용기자 dragonk@
1999-12-28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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