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SF ‘용가리’의 제작자이자 ‘신지식인’인 심형래가 TV코미디에 복귀한다.
KBS2가 새로운 기획으로 만든 슬랩스틱코미디 ‘쇼! 행운열차’(일 오전 11시 방송)의 코너인 ‘땅꼬마 코믹토비’에 텔레토비 모습을 한 채 나오는 것이다.여기서 심형래의 이름은 ‘뽀’가 아닌 ‘뿡’.지난 20일 첫 방송을 했는데 반응이 좋다고 연출자 유찬욱PD는 자랑한다.“최근 코미디가 말장난과토크 쇼 위주가 되다 보니 정작 가족들,아이들이 볼 수 있는 코미디가 없어요.흔히 슬랩스틱 코미디를 저질이라는 등 말이 많지만 코미디의 출발은 슬랩스틱이지요” 아무리 세계시장에 도전하는 영화제작자라고 해도 심형래는 영원한 ‘영구’로 우리의 친구이다. 새 코미디에서도 심형래는 어김없이 어리벙벙하게 행동하고 두들겨 맞는다.
그러나“채플린과‘미스터 빈’,심형래의 공통점은 슬랩스틱 코미디를 한다는 점”이라고 말하길 주저하지 않는 심형래는 요즘 ‘신지식인’으로 뽑힌이후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대접할지 걱정하는 것이 오히려 괴롭다며 ‘영원한 영구’임을 강조한다.
다음달 17일로 개봉날짜가 잡힌 ‘용가리’의 마무리 작업을 위해 미국을다녀와야하는 등 일정이 빡빡하지만 코미디 출연이 자신에게도 힘을 준다며코미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심형래의 ‘용가리’는 일본의 3개 배급사와 미니멈개런티 150만달러 계약체결 등 지난해 동남아와 남미지역의 사전판매액을 합치면 현재 400만달러(약 48억원)의 계약을 올렸다.또 미국 할리우드 4대 메이저영화사와 미니멈개런티 방식으로 2,500만달러에 전 세계(일본,독일 제외)판권을 넘기는 방안을 협의중이다.이 계약은 9월 중 마무리될 전망이고 연말쯤 전세계 극장에서‘용가리’를 상영하게 된다. 그의 예상수익은 무려 1억달러.
심형래의 ‘코믹토비’가 말재주와 이벤트에 급급한 TV코미디의 흐름을 정통코미디로 바꿔놓을 수 있을지 두고 볼 일이다.
허남주기자 yukyung@
KBS2가 새로운 기획으로 만든 슬랩스틱코미디 ‘쇼! 행운열차’(일 오전 11시 방송)의 코너인 ‘땅꼬마 코믹토비’에 텔레토비 모습을 한 채 나오는 것이다.여기서 심형래의 이름은 ‘뽀’가 아닌 ‘뿡’.지난 20일 첫 방송을 했는데 반응이 좋다고 연출자 유찬욱PD는 자랑한다.“최근 코미디가 말장난과토크 쇼 위주가 되다 보니 정작 가족들,아이들이 볼 수 있는 코미디가 없어요.흔히 슬랩스틱 코미디를 저질이라는 등 말이 많지만 코미디의 출발은 슬랩스틱이지요” 아무리 세계시장에 도전하는 영화제작자라고 해도 심형래는 영원한 ‘영구’로 우리의 친구이다. 새 코미디에서도 심형래는 어김없이 어리벙벙하게 행동하고 두들겨 맞는다.
그러나“채플린과‘미스터 빈’,심형래의 공통점은 슬랩스틱 코미디를 한다는 점”이라고 말하길 주저하지 않는 심형래는 요즘 ‘신지식인’으로 뽑힌이후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대접할지 걱정하는 것이 오히려 괴롭다며 ‘영원한 영구’임을 강조한다.
다음달 17일로 개봉날짜가 잡힌 ‘용가리’의 마무리 작업을 위해 미국을다녀와야하는 등 일정이 빡빡하지만 코미디 출연이 자신에게도 힘을 준다며코미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심형래의 ‘용가리’는 일본의 3개 배급사와 미니멈개런티 150만달러 계약체결 등 지난해 동남아와 남미지역의 사전판매액을 합치면 현재 400만달러(약 48억원)의 계약을 올렸다.또 미국 할리우드 4대 메이저영화사와 미니멈개런티 방식으로 2,500만달러에 전 세계(일본,독일 제외)판권을 넘기는 방안을 협의중이다.이 계약은 9월 중 마무리될 전망이고 연말쯤 전세계 극장에서‘용가리’를 상영하게 된다. 그의 예상수익은 무려 1억달러.
심형래의 ‘코믹토비’가 말재주와 이벤트에 급급한 TV코미디의 흐름을 정통코미디로 바꿔놓을 수 있을지 두고 볼 일이다.
허남주기자 yukyung@
1999-06-25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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