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환 LG반도체 부회장/벤처사와 제휴 비메모리 시장 공략

문정환 LG반도체 부회장/벤처사와 제휴 비메모리 시장 공략

입력 1997-06-04 00:00
수정 1997-06-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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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13% 투자… 국내점유율 50% 목표

반도체 전문설계 벤처기업들과의 전략적인 제휴를 실천에 옮긴 문정환 LG반도체 부회장(62·한국반도체협회장)은 3일 『시스템업체와 반도체업체,반도체업체와 벤처설계기업 간의 제휴는 서로 장점을 취하는 윈윈(win­win)전략』이라고 밝혔다.

­벤처기업들과 손잡은 이유는.

▲매년 30% 이상의 성장이 예상되는 국내 비메모리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포석이다.

­LG반도체의 성장 전략은.

▲「트윈­스타」전략이다.램버스.싱크로너스D램 등 고속메모리와 비메모리인 주문형반도체(ASIC)를 집중 육성하고(트윈),동화상·그래픽·사운드 등 7가지의 미디어기능을 1개의 칩에 갖춘 엠팩트(MPACT)와 새로운 인터넷 표준언어로 급부상하고 있는 자바프로세서 등을 최고의 제품으로 특화해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것(스타)이다.세계 최초로 개발한 MPACT는 올 초부터 양산체제에 들어갔다.이 분야에 매출액의 13%를 집중투자,2000년엔 국내 비메모리 시장의 50%를 점유하겠다.매출액도 2005년에는 그룹의 10%인 30조원을목표하고 있다.

­한국의 주력 상품인 메모리의 가격경쟁력은.

▲16메가D램이 개당 10달러선으로 회복돼 안정세이다.고성능PC의 본격 출시로 D램의 물량성장률은 매년 60% 이상으로 예상된다.대만이 16메가D램을 본격 양산해 시장여건이 악화될 우려도 있다.그러나 대만은 16메가를 대체할 64메가D램 등 고집적 메모리와 싱크로너스D램 등 고속메모리 관련 기술을 보유하지 못해 세계 유수의 세트업체에 공급할 수준이 아니다.우리가 달아날 수 있다.LG반도체는 이달안에 64메가D램의 월 1백만개 생산체제를 갖춘다.<조명환 기자>
1997-06-04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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