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HAS<로사스>(패션가 산책)

ROCHAS<로사스>(패션가 산책)

곽태헌 기자 기자
입력 1997-05-28 00:00
수정 1997-05-2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로샤스(ROCHAS)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브랜드다.본래 향수로 명성이 높다.마르셀 로샤스는 25년 자신만의 부티크를 오픈했다.처음에는 사각으로 어깨가 재단된 수트,긴 꼬리가 달린 편안한 양가죽 재킷,검정과 흰색의 줄무늬가 대비된 시각적인 스타일을 강조했다.헐리웃 스타들과의 교분도 두터워 41년에는 영화부서를 만들기도 했다.「끝없는 귀로」와 「주름장식」의 영화 의상을 디자인 한 것도 이러한 연유에서다.

마르셀 로샤스는 44년 부인을 위해 첫번째 향수인 펨므(FEMME)를 개발했고 같은 해에 향수회사를 세우기도 했다.55년 마르셀 로샤스가 세상을 떠나자 부인인 헬레네 로샤스는 목욕용품과 함께 세계시장을 점유한 향수로 유명한 「마담 로샤스」를 선보이며 남편의 사업을 이어나갔다.

그 뒤에도 향수개발은 계속되면서 로샤스의 명성은 이어졌지만 90년대들어 젊은 디자이너인 피터 오브라이언을 영입하면서 패션하우스의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갔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일랜드 출신인 피터 오브라이언은 그의 고향과 아일랜드 출신의 세계적인 작가인 오스카 와일드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하기 시작했다.그는 런던 밀라노 뉴욕 도쿄 등에서 국제적인 감각을 익혔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안쪽으로 숨겨진 자수,물세탁이 가능한 실크안감,최고급 소재와 탁월한 마무리는 수도자의 모습에 가까운 독창성이 스며들어 있다.고양이과 동물의 유연함처럼 가디건,재킷,코트를 편안하게 만든다.이브닝 웨어는 티셔츠처럼 편하게 입을 수도 있다고 한다.

메트로유통이 국내에 수입하고 있다.갤러리아 백화점과 LG백화점 리츠칼튼호텔에 매장이 있다.<곽태헌 기자>
1997-05-28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