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통망IBM 기술 「환상 콤비」”/공동브랜드로 우선 국내시장 주력/PC사업력 강화로 세계진출 토대
구자홍 LG전자사장과 스티븐슨 미국 IBM 퍼스널시스템사 사장,오창규 한국IBM사장은 공동기자회견에서 합작사 설립배경,기대효과 및 향후 계획 등을 밝혔다.
합작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는.
▲구사장=LG전자는 PC관련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갖기 위해 멀티미디어 관련 선진기술력 및 국제 PC마케팅력 등을 고려,최적의 파트너로 IBM을 선택했다.
▲스티븐슨=한국 PC시장에서 LG전자가 인지도가 높고 광범위한 전국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모델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있어 파트너로 택했다.
합작법인의 사업영역은.
▲구사장=기본적으로 개발단계부터 마케팅,판매 등 전반에 걸쳐 사업을 해 나갈 것이다.현재는 국내시장에 주력하게 되며 공동브랜드 상품의 해외판매계획은 아직 확정된 바 없다.
▲스티븐슨=오늘은 PC분야의 합작 자체를 선언하는 것이다.양사의 협력관계의 기틀이 될 것이다.연구소간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신제품의 특징 및 가격정책은.
▲구사장=PC서버와 데스크·노트북PC 등은 IBM 고유 특성을 많이 갖게 되고,멀티미디어 제품은 LG전자의 특징을 많이 채용하게 될 것이다.
▲오사장=가격대는 미정이지만 5% 정도의 기술사용료는 면제돼 이만큼은 가격경쟁력이 높아진다.
LG전자의 기존 제품은.
▲구사장=기존제품은 LGIBM이라는 공동브랜드로 계속 판매된다.
기대효과 및 향후 시장점유율은.
▲구사장=IBM이 보유중인 관련부문의 기술력 및 마케팅력을 전수,PC사업의 사업력을 강화해 세계시장으로의 진출기반을 구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김균미 기자〉
구자홍 LG전자사장과 스티븐슨 미국 IBM 퍼스널시스템사 사장,오창규 한국IBM사장은 공동기자회견에서 합작사 설립배경,기대효과 및 향후 계획 등을 밝혔다.
합작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는.
▲구사장=LG전자는 PC관련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갖기 위해 멀티미디어 관련 선진기술력 및 국제 PC마케팅력 등을 고려,최적의 파트너로 IBM을 선택했다.
▲스티븐슨=한국 PC시장에서 LG전자가 인지도가 높고 광범위한 전국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모델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있어 파트너로 택했다.
합작법인의 사업영역은.
▲구사장=기본적으로 개발단계부터 마케팅,판매 등 전반에 걸쳐 사업을 해 나갈 것이다.현재는 국내시장에 주력하게 되며 공동브랜드 상품의 해외판매계획은 아직 확정된 바 없다.
▲스티븐슨=오늘은 PC분야의 합작 자체를 선언하는 것이다.양사의 협력관계의 기틀이 될 것이다.연구소간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신제품의 특징 및 가격정책은.
▲구사장=PC서버와 데스크·노트북PC 등은 IBM 고유 특성을 많이 갖게 되고,멀티미디어 제품은 LG전자의 특징을 많이 채용하게 될 것이다.
▲오사장=가격대는 미정이지만 5% 정도의 기술사용료는 면제돼 이만큼은 가격경쟁력이 높아진다.
LG전자의 기존 제품은.
▲구사장=기존제품은 LGIBM이라는 공동브랜드로 계속 판매된다.
기대효과 및 향후 시장점유율은.
▲구사장=IBM이 보유중인 관련부문의 기술력 및 마케팅력을 전수,PC사업의 사업력을 강화해 세계시장으로의 진출기반을 구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김균미 기자〉
1996-10-16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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