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IBM」사 설립/배경·전망 일문일답

「LG­IBM」사 설립/배경·전망 일문일답

입력 1996-10-16 00:00
수정 1996-10-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 유통망­IBM 기술 「환상 콤비」”/공동브랜드로 우선 국내시장 주력/PC사업력 강화로 세계진출 토대

구자홍 LG전자사장과 스티븐슨 미국 IBM 퍼스널시스템사 사장,오창규 한국IBM사장은 공동기자회견에서 합작사 설립배경,기대효과 및 향후 계획 등을 밝혔다.

­합작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는.

▲구사장=LG전자는 PC관련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갖기 위해 멀티미디어 관련 선진기술력 및 국제 PC마케팅력 등을 고려,최적의 파트너로 IBM을 선택했다.

▲스티븐슨=한국 PC시장에서 LG전자가 인지도가 높고 광범위한 전국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모델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있어 파트너로 택했다.

­합작법인의 사업영역은.

▲구사장=기본적으로 개발단계부터 마케팅,판매 등 전반에 걸쳐 사업을 해 나갈 것이다.현재는 국내시장에 주력하게 되며 공동브랜드 상품의 해외판매계획은 아직 확정된 바 없다.

▲스티븐슨=오늘은 PC분야의 합작 자체를 선언하는 것이다.양사의 협력관계의 기틀이 될 것이다.연구소간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신제품의 특징 및 가격정책은.

▲구사장=PC서버와 데스크·노트북PC 등은 IBM 고유 특성을 많이 갖게 되고,멀티미디어 제품은 LG전자의 특징을 많이 채용하게 될 것이다.

▲오사장=가격대는 미정이지만 5% 정도의 기술사용료는 면제돼 이만큼은 가격경쟁력이 높아진다.

­LG전자의 기존 제품은.

▲구사장=기존제품은 LG­IBM이라는 공동브랜드로 계속 판매된다.

­기대효과 및 향후 시장점유율은.

▲구사장=IBM이 보유중인 관련부문의 기술력 및 마케팅력을 전수,PC사업의 사업력을 강화해 세계시장으로의 진출기반을 구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김균미 기자〉
1996-10-16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