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욱삼성전관대표/“컬러브라운관 1억5천만대 판매”(인터뷰)

손욱삼성전관대표/“컬러브라운관 1억5천만대 판매”(인터뷰)

입력 1996-01-25 00:00
수정 1996-01-2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 세계시장점유율 17%로 높일것

삼성전관이 80년 컬러브라운관을 생산한 이래 판매실적 1억5천만개의 대기록을 세웠다.세계기업답게 올 매출(3조5천억원)과 순이익(2천억원)도 작년보다 무려 50%와 1백%씩 늘렸다.

『브라운관은 덩치가 크고 부가가치가 적어 물류비가 많이 들어갑니다.컴퓨터모니터나 TV제조업체들이 납기를 1주일 앞두고 주문하기 때문에 현지생산을 통한 적기납품이 중요합니다』

삼성전관 손욱대표이사부사장은 때문에 오는 3월 첨단설비를 갖춘 중국공장을 짓는데 이어 독일과 말레이시아 공장을 증설하고 멕시코공장의 양산체제를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렇게 해서 올해 3천6백만대의 컬러브라운관을 생산(해외 생산비중 40%),세계 시장점유율을 17%로 높인다는 구상이다.삼성의 연간 생산능력은 유수의 브라운관 제조업체인 일본 마쓰시타와 도시바의 생산능력(1천2백만∼1천5백만개)을 크게 웃돈다.

손대표는 『올해 총 9천6백억원을 국내외 공장의 시설투자에 투입할 생각이며 이 중 절반 이상은 내부유보 등 자체자금으로 충당하겠다』고 말했다.<권혁찬기자>

1996-01-25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