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곽태헌 기자】 제 31회 도쿄모터쇼가 25일 일본 동부 지바(천엽)현의 마쿠하리(막장)에서 개막됐다.다음 달 8일까지 계속될 도쿄모터쇼에는 도요다·닛산·혼다 등 일본업체와 포드·크라이슬러 등 미국업체,벤츠·BMW 등 유럽업체를 포함해 전 세계 3백51개 자동차업체와 부품업체가 참가,승용차와 상용차·자동차부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가 레저카인 아반떼투어링과 컨셉트카인 HCDⅢ을,기아가 KMSⅡ(종전에 선보였던 L96을 개량한 형태)·스포티지 웨건·크레도스 등을 출품했다.KMSⅡ는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정통 스포츠카로 지붕을 없앨 수 있는 컨버터블형이다.
이번 모터쇼에는 특히 세계적인 레저카 수요확대 추세에 따라 레저카(RV)와 스포츠카의 출품이 많았다.
◎도쿄 모터쇼 참관 방일 김선홍 기아회장/“승용차 대일수출 추진”/안전·신기술개발 역점 선진국 모방시대 끝나
김선홍 기아그룹 회장은 25일 『일본에 승용차를 수출하는 문제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김회장은 이날 제31회 도쿄모터쇼가 개막된도쿄 동부의 마쿠하리(막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일본시장 진출은.
▲기아자동차는 가격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에 일본에 진출하는 데 문제가 없다.다만,마케팅 문제가 있어 때를 기다리고 있다.
해외시장 개척전략은.
▲이제 선진국의 자동차를 모방하는 시대는 지나갔다.독자모델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치열한 시대이므로 무엇보다도 독자모델 개발에 주력할 생각이다.독자적인 기술로 세계시장에 도전하겠다.
어떤 종류의 차를 개발할 계획인가.
▲지금보다 더 안전한 차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자동차의 가격파괴에 대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갖춘 차를 내놓겠다.자동차의 품질이 좋아지려면 부품의 선진화가 필수적이다.부품업체가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강화하겠다.<도쿄=곽태헌 기자>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가 레저카인 아반떼투어링과 컨셉트카인 HCDⅢ을,기아가 KMSⅡ(종전에 선보였던 L96을 개량한 형태)·스포티지 웨건·크레도스 등을 출품했다.KMSⅡ는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정통 스포츠카로 지붕을 없앨 수 있는 컨버터블형이다.
이번 모터쇼에는 특히 세계적인 레저카 수요확대 추세에 따라 레저카(RV)와 스포츠카의 출품이 많았다.
◎도쿄 모터쇼 참관 방일 김선홍 기아회장/“승용차 대일수출 추진”/안전·신기술개발 역점 선진국 모방시대 끝나
김선홍 기아그룹 회장은 25일 『일본에 승용차를 수출하는 문제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김회장은 이날 제31회 도쿄모터쇼가 개막된도쿄 동부의 마쿠하리(막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일본시장 진출은.
▲기아자동차는 가격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에 일본에 진출하는 데 문제가 없다.다만,마케팅 문제가 있어 때를 기다리고 있다.
해외시장 개척전략은.
▲이제 선진국의 자동차를 모방하는 시대는 지나갔다.독자모델이 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치열한 시대이므로 무엇보다도 독자모델 개발에 주력할 생각이다.독자적인 기술로 세계시장에 도전하겠다.
어떤 종류의 차를 개발할 계획인가.
▲지금보다 더 안전한 차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자동차의 가격파괴에 대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갖춘 차를 내놓겠다.자동차의 품질이 좋아지려면 부품의 선진화가 필수적이다.부품업체가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강화하겠다.<도쿄=곽태헌 기자>
1995-10-26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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