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2천년 60% 해외생산/마케팅 전략회의

대우전자 2천년 60% 해외생산/마케팅 전략회의

입력 1995-10-18 00:00
수정 1995-10-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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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100억달러

대우전자는 17일 서울 대우센터에서 성공적인 세계경영을 위한 「96 해외마케팅 전략회의」를 열고 20 00년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세계시장 경영방침 및 전세계 생산거검 운영 전략,제품별 사업전략 등을 논의했다.

배순훈 회장을 비롯,해외담당 전임원과 40여개국 생산·판매 법인대표 등 1백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어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해외사업에서의 주문자 상표부착방식(OEM)수출 비중을 크게 낮추고 대신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나가기로 했다.또 그동안 생산·판매에 치중했던 현지화 방향을 상품기획·마케팅으로 전환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따라 내년도 매출목표를 수출 35억 달러를 포함,55억달러로 잡았으며 오는 20 00년에는 총매출액을 이보다 2배 증가한 1백억달러로 설정했다.또 이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 23%인 해외생산 비중을 96년에는 35%,2천년대에는 60%로 계속 늘려나가고 브랜드 세일 비중도 현재 35%에서 96년 45%,2천년대 75%로 점차 높여나간다는 장기비전을 세웠다.

대우전자는 또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전세계를 아시아·미주·EU·동구 등 4개 지역으로 나누고 현지 개발·영업·서비스 조직을 강화 해나가기로 했다.이와함께 지역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6개월 과정인 해외현지화 연수를 1년으로 연장하고 내년부터는 연수대상자를 10개국 50명으로 늘리기로 했다.<김균미 기자>

1995-10-18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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