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유치 우리저력 뽐내자”/76회 전국체전 개막

“월드컵 유치 우리저력 뽐내자”/76회 전국체전 개막

입력 1995-10-03 00:00
수정 1995-10-0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생활·학교체육 지원 확대/김 대통령

김영삼 대통령은 2일 『정부는 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의 중·장기적 발전계획을 마련해 추진하고 이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통령은 이날 하오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76회 전국체육대회에 참석,치사를 통해 『올해 국민소득 1만달러 시대를 여는 우리는 국민복지차원의 체육을 더욱 진흥시켜야 하고 전국민이 즐거이 참여하여 심신을 단련하는 생활체육을 더욱 보급·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대통령은 또 『생활체육 기반시설에 대한 공공투자를 확충하고 직장과 가정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토록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자라나는 2세 국민들의 체육활동도 더욱 권장해야 하며 이들을 위한 보다 내실 있는 학교체육교육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2면에 계속>

<1면서 계속> 김 대통령은 이어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우리는 체육을 통한 세계인과의 만남과 교류를 지속적으로 넓혀가야 한다』면서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도 유치,다시 한번 한국인의위대한 저력을 세계에 보여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대통령은 『34년만에 실현한 지방자치가 21세기 위대한 한민족시대를 여는 원동력이 되도록 슬기를 발휘해야 하며 화합과 협력의 지방자치로 지역간 갈등과 분열을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번 체전이 15개 시·도,나아가 전세계 한인사회가 서로 돕고 화합하는 뜨거운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 했다.<이목희 기자>
1995-10-03 1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